중국 마케팅 - 왕홍(网红)
왕홍(网红)
왕홍(网红)
왕홍(网红)마케팅은 중국 마케팅 중 가장 영향력있고 빠른 마케팅 입니다.
중국시장을 겨낭한 디지털마케팅을 기획 중이라고 한다면, 왕홍(网红) 마케팅은 필수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왕홍(网红)은 중국말로 인터넷에서 인기있는 사람을 일컫는 '웡러홍런(网络红人)'의 줄임말이며, 한국에서의 파워블로거 또는 BJ, 페이스북 스타와 유사한 개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왕홍(网红) 마케팅이란, 기업의 제품과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홍보수단으로 잠재적 중국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하거나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활용도구이며, 기업간 거래를 위한 최소한의 콘텐츠 도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스모스코리아는 상품 브랜딩을 위한 UGC홍보와, 제품 판매를 위한 PGC홍보를 모두 사용하여 홍보효과에서 매출에 이르기까지 논-스톱 마케팅으로 진행 합니다.
UGC(User Generated Contents) 마케팅은 제품의 판매 목적이 아닌 브랜딩 목적으로 왕홍들의 개인 SNS을 통해 제품의 기획적인 홍보와 리뷰를 진행하여 팔로워들에게 제품을 직-간접 홍보를 진행 합니다.
PGC(Professionally-generatedContent)마케팅은 제품브랜딩뿐만 아니라 제품판매를 위한사전 홍보 및 판매를 의미하며,MCN채널을 통해 제품을홍보하면서 소셜커머스링크를연결하여 직접적인 판매를유도합니다.
타오바오는 어플리케이션 내 다양한 마케팅 채널은 운영하고 있으며, 구매연동을 통해서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타오바오는 중국 내 이커머스 시장 90%이상의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에 따라서 단순히 판매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 하지않고 제품의 콘텐츠를 배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우티아오(淘宝头条)
타오바오 토우티아오는 어플리케이션 상단에 노출되어 있으며, 실시간 검색와 유사한 느낌의 역할을 지니고 있습니다.
요하워훠(有好货)
요하워훠는 블로그 포스트 형태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제품에 디테일 및 직접광고성을 띄고 있어 왕홍을 통한 홍보를 다수 집행 합니다.
와워슬핀(哇哦视频)
와워슬핀은 동영상 콘텐츠를 배포 할 수 있으며, 제품의 후기를 직접적으로 홍보하고 가장 많은 트래픽을 보여주는 채널 입니다.
웨이타오(微淘)
웨이타오는 피드 형식의 홍보채널로서 보통 라이브방송과 겸비하여 진행하고, 내-외부 트래픽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채널 입니다.
삐마이칭단(必买清单)
삐마이칭단은 직접광고 형태로서 여러가지 제품을 하나의 콘텐츠로 모아 소개하는 콘텐츠로서 제품에 대한 차별화를 소개하는 채널 입니다.
보다 나은 효과를 위하여 알리바바에서 제공하는 데이터기반으로 판매수치를 분석하여, 브랜드사와 가장 적합한 왕홍을 선정하여 판매를 진행 합니다.
본 화면은 알리바바에서 제공하는 판매 순위별 왕홍이며, 주 1회 주기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왕홍판매(网红销售)는 단순 제품 브랜딩 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매출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판매 플랫폼에서 왕홍방송을 통해 판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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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코스모스코리아그룹은 단 하나의 목표만을 갖고 있습니다.
그 목표는 바로 우리와 함께하는 브랜드사의 중국 내 매출 상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