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케팅 - 웨이씬(微信)

웨이씬(微信)


웨이씬(微信)

9억명이 이용하는 메신저


중국 최대 규모의 SNS이며, 휴대폰을 사용하는 90% 이상의 사용자가 웨이씬을 이용 합니다.


중국판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는 위쳇은 단순 메신져 기능을 할 뿐만 아니라, 생활속 모든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반드시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기능이 다양하여 국내 기업 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들어갈시 반드시 체크헤야하는 채널 입니다.


위쳇(Wechat)과 생활의 연결고리

  • 송금
  • 콜 택시
  • 쇼핑 및 문화생활
  • 배달음식 등
PLAY WECHAT

웨이씬(微信)은 9억명이 이용하는 중국 최대 메신저 입니다.


공중계정을 개설하고 QR코드를 스캔하게 되면 위챗 공중계정에 소비자 및 바이어들이 등록되며, 소비자 및 바이어에게 알려주고 싶은 내용이 즉각 공유됩니다.


또한, 추후에 사후관리는 물론이며 신제품에 대한 정보, 마케팅 정보 등이 공유 가능하고, 웨이상(微商)들에게 공중계정 내에서 구매 유도 또한 가능하여 홍보와 매출을 직결적으로 연결시켜 줄 수 있습니다.



출처: Statista
출처: Statista

WECHAT OFFICIAL

공중계정의 종류는 크게 4가지가 있지만, 국내법인으로 만들 수 있는 공중계정은 서비스계정(服务号)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포스팅 계정

제품에 대한 포스팅 내용 혹은 제품홍보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미니프로그램(App)

제품 혹은 기업홍보를 위한 프로젝트성 플랫폼으로 프로모션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계정

기업계정을 팔로우하고있는 고객들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외국계 기업들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계정 입니다.


기업위쳇

중국내 대표적인 업무용 메신저로 기업간의 소통을 위하여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공중계정의 이해

공중계정의 종류는 크게 4가지가 있지만, 국내법인으로 만들 수 있는 공중계정은 서비스계정(服务号)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비스계정의 경우 月4회 메시지 발송과, 단순 채팅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위챗페이(微信支付)를 통한 쇼핑, 장/단문 포스팅, 다양한 이벤트기획이 가능하며 친구목록에서 즉각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공중계정 개통까지는 약 40일, 해외 위챗 지불 계정 개통까지 약 50일, 총 90일 가량이 소요됩니다.


공중계정의 종류

  1. 일반 포스팅 계정
  2. 미니프로그램 계정
  3. 서비스계정
  4. 기업메시전 계정


공중계정의 활용 프로세스(Press)

  1. 소비자 및 기업간의 거래 시 공중계정 팔로우
  2. 사후관리 및 제품에 대한 홍보
  3. 결제

02-2055-0885 ~ 6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320, 4층(하림인터내셔날 빌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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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Chinamarketing@kosmerce.kr   위생허가: nmpa@kosmerc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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